첫째, 새 휴대폰 배터리 충전

새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활성화됩니다. 배터리를 일정 시간 동안 방치하면 절전 상태로 들어갑니다. 이때 용량은 정상치보다 낮고, 사용시간도 단축되므로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리튬 배터리 활성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3~5회 일반 충전 및 방전 주기 후에 배터리를 활성화하면 정상 용량이 복원됩니다 휴대폰성지.

둘째, 오래된 배터리

1, 충전 방법

오래된 배터리는 폐기된 배터리가 아닌 여러 번 충전 및 방전된 배터리입니다. 리튬 배터리의 수명은 충전 및 방전 주기 횟수와 관련이 없습니다. 메모리 효과가 없으므로 충전 방법에 관계없이 충전 주기 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휴대폰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는 데 사용하지 마십시오. 충전할 수 있을 때 충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충전 시간은 2~3시간 이내여야 합니다. 물론 꽉 차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2, 충전 전압

리튬의 안전한 작동 전압 범위는 2.8~4.2V입니다. 이 전압 범위보다 낮거나 높으면 리튬 이온이 불안정해집니다. 배터리가 안전한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하려면 특수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이 충전기는 현재 상태에 따라 충전 방법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3, 충전 도구

리튬 배터리에는 충전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전용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충전기가 작동하면 배터리는 일정한 전류로 충전됩니다. 전압이 증가하면 충전기는 동시에 충전 전압을 증가시켜 충전 속도를 높입니다. 4.2V 차단 전압에 도달하면 배터리 충전량이 약 70%에 불과합니다(완전 충전되지 않음). 이때 충전기는 일정한 전압과 점차 감소하는 전류로 배터리를 계속 충전합니다. 값이 0.1A 미만이고 배터리 전압이 계속 상승하는 것을 배터리가 감지하면 충전이 중지됩니다.

4, 충전 도구

리튬 배터리 충전에는 충전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전용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충전기가 작동하면 배터리는 일정한 전류로 충전됩니다. 전압이 증가하면 충전기는 동시에 충전 전압을 증가시켜 충전 속도를 높입니다. 4.2V 차단 전압에 도달하면 배터리 충전량이 약 70%에 불과합니다(완전 충전되지 않음). 이때 충전기는 일정한 전압과 점차 감소하는 전류로 배터리를 계속 충전합니다. 값이 0.1A 미만이고 배터리가 여전히 전압이 계속 상승하는 것을 감지하면 충전이 중지됩니다.

5, 일반 충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리튬 배터리는 반전기 상태로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한 상태로 보관하면 손상될 수 있으며, 보관하지 않으면 배터리가 파손되어 효과를 잃을 수 있습니다. 보관 과정 중 3~6개월마다 충전 주기를 완료하고 전원 교정을 수행하세요.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