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관리 시스템을 구현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유해 폐기물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토콜과 방법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가정용 폐기물과 달리 유해 폐기물은 괜히 위험하다고 명명되지 않습니다. 이는 인간의 건강이나 환경에 심각한 위협을 가할 수 있는 폐기물 그룹입니다. 위험은 실질적이거나 잠재적인 것으로 평가될 수 있지만 어느 쪽이든 유해 폐기물 처리는 기존의 고형 폐기물 처리 방법에 비해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복합기렌탈.

일반적으로 물질의 유해성 여부를 결정하는 네 가지 요소는 인화성, 부식성, 반응성 및 독성입니다. 발화성 폐기물은 60°C 미만의 온도에서 불꽃을 일으키고 화재를 일으킬 수 있는 폐기물입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은 자연적으로 가연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용된 용제 및 폐유와 같은 예를 포함합니다. 부식성폐기물이란 철강용기, 저장탱크 등 금속을 부식시킬 수 있는 pH 2 이하의 산과 pH 12.5 이상의 염기를 말한다. 이에 대한 가장 좋은 예는 배터리 산입니다. 반응성 폐기물은 폭발할 수 있는 폐기물입니다. 여기에는 니트로글리세린 및 리튬-황 배터리와 같은 폭발물이 포함됩니다. 반면에 독성 폐기물은 부상이나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독성 물질입니다.

대부분의 유해 폐기물에는 폐기물을 처리하기 위한 특수 처리 공장이나 유해 폐기물 제거 회사가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유해 폐기물이 분해되거나 독성이 덜한 형태로 변형되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대부분의 유해 폐기물 처리 회사는 이러한 유해 화학 폐기물의 처리뿐만 아니라 폐기물 제거, 운송, 처리와 같은 광범위한 기타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유해 폐기물 제거는 유해 폐기물 관리에서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유해 폐기물은 다양한 물질 상태에서 발견되기 때문입니다. 일부는 고체이고 다른 일부는 액체와 기체의 형태를 취합니다. 유해 폐기물을 처리하는 방법은 물리적, 화학적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액체 또는 기체인 고체 유해 폐기물의 처리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By admin